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인생명언 / 에드가 버겐의 조언 / 빅터 위고의 조언

게으름 피울 수 있을 만큼 똑똑하지 못한 것을 포부가 높기 때문이라고 변명할 수 없다.

 

Ambition is a poor excuse for not having sense enough to be lazy.

 

에드가 버겐

 


 

매일 아침 하루 일과를 계획하고 그 계획을 실행하는 사람은, 극도로 바쁜 미로 같은 삶 속에서 그를 안내할 한 올의 실을 지니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계획이 서있지 않고 단순히 우발적으로 시간을 사용하게 된다면, 곧 무질서가 삶을 지배할 것이다.

 

He who every morning plans the transaction of the day and follows out that plan, carries a thread that will guide him through the maze of the most busy life. But where no plan is laid, where the disposal of time is surrendered merely to the chance of incidence, chaos will soon reign.

 

빅터 위고  Victor Hugo

 

빅토르 위고

시인, 소설가, 극작가. 낭만주의의 우두머리. 나폴레옹 휘하의 장군을 아버지로 하고 브장송에서 태어났다. 처음에는 가톨릭적이며 왕당파적 입장에서 쓴 시로써 재능을 나타냈다. 희곡 〈크롬웰〉(1827)의 서문에서 낭만주의 선언을 내걸고 고전주의 연극 이론에 도전하여 동인 '세나클' 일파를 이끌고 두각을 나타냈다. 그들은 1830년 〈에르나니〉 상연 때의 신구 양파의 다툼 이후 극단의 주도권을 쥐었다. 7월혁명을 경계로 차츰 공화주의 · 인도주의로 기울어진

terms.naver.com